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정보

특정 폴더로 간편하게 이동하기 "Shock Bookmark"

by 더좋은소망 Pastor 2010. 7. 19.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번거로운 일 중 하나는 바로 특정 폴더로 이동하는 것일겁니다. 만약 나의 사진들을 내 문서 - 내 그림 - 나의 사진에 저장한다면, 세번을 더블클릭해야 나의 사진 폴더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방법들이 있지만, 가장 기초적인 폴더 접근은 몇번의 더블클릭을 해야합니다. 이같은 방법은 번거롭기도 하고 불편합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폴더에 매번 몇번의 더블클릭으로 접근해야 한다면 상당히 귀찮을 수 있죠. 이같은 불편함, 귀차니즘을 해결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Shock Bookmark" 입니다.

먼저 Shock Bookmark를 사용하려면, Shock Bookmark를 컴퓨터에 설치해야겠죠? 설치 방법은 Next, I Agree, Next, Next, Install 순으로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오른쪽을 클릭하면 Shock Bookmark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만약 이같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Shock Bookmark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옵션을 클릭 한 후 환경설정(처음엔 프로그램이 영어로 보일 수 있으니 Languge에서 Korea를 선택합니다.)에서 "탐색기에 설치" 클릭합니다.

그 다음 자주 사용하는 폴더나 프로그램 실행파일을 북마크 Add/Delete를 클릭하면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마우스 오른쪽 클릭 폴더 클릭만으로 특정 폴더로 이동하거나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즐겨찾기에 추가한 폴더는 인터넷에서 파일을 특정 폴더에 저장할 때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Copy To..., Move To...로 자주 사용하는 폴더에 자료를 복사(Copy)하거나 이동(Move)시킬 수도 있습니다.

다른 탐색기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Shock Bookmark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다른 프로그램은 눈에 들어오지 않네요. 그럼 한번 설치해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