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뮤직

[앨범리뷰] New Life Worship - Counting on God [2008]

by 더좋은소망 Pastor 2020. 7. 19.

리뷰
1년 2개월만에 뉴 라이프 워십의 세번째 앨범이 라이센스 발매 되었습니다. 사실 이번 앨범은 그다지 관심을 갖지 않고 있었습니다. 라이센스 될까 하는 생각도 갖고 있었지요. 그만큼 "음반"으로써 갖는 매력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듣다보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뉴 라이프 워십만의 매력이 느껴졌습니다. 

힐송이나 패션의 앨범을 듣다가 처음 뉴 라이프 워십 앨범을 들었을 땐 음악적으로 생소하게 느껴졌었습니다. 이번 앨범도 이전 앨범을 처음 접했을 때처럼 생소한 느낌이 들었었습니다. 아마도 음악만을 들었기 때문에 그랬던 것 같네요. 하지만 앨범에 수록된 북클렛에 적힌 가사를 보면서 들어보니 정말 그들의 "예배함"을 볼 수 있겠더군요.

1~3번 트랙까지는 시끄럽게 들리기도 하지만, (무려 DJ 출연) 4번 트랙인 "Glorified"부터 8번 트랙까지는 깊이 있는 예배곡들의 연속입니다. 곡들의 분위기도 이전 앨범인 "My Savior Lives"보다 더 깊게 다가옵니다. "My Savior Lives" 같은 경우 전체적으로 봤을 때 밝고 가볍다고 한다면 이번 앨범은 짙고 깊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힐송이나 패션의 경배곡들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가 감돕니다.

또한 네명의 예배인도자가 리딩하고 있음에도 한명이 인도하고 있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유기적으로 다가옵니다. 콰이어 소리도 이전 앨범보다 더 크게 들립니다. 이 부분은 이 앨범의 또 다른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번 앨범으로 뉴 라이프 워십 앨범이 알려질지는 잘 모르겠지만, 예배음반을 좋아한다면 들어볼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별점
흐름 : ★★★★☆ (4.5)
음악 : ★★★★ (4)
자켓 : ★★★★ (4)
속지 : ★★★★ (4)
종합 : ★★★★ (4)


한줄평
"좀 더 깊어진 뉴 라이프 워십, 사서 들어야만 진가가 드러난다"

2008-12-09

뉴 라이프 워십 CD들




[구매하러 가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판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