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뮤직

[앨범리뷰] Michael W. Smith - A New Hallelujah [2008]

by 더좋은소망 Pastor 2020. 7. 18.

리뷰

현지에서 출시가 되기 전 A New Hallelujah 트랙 공개로 기다려왔던 앨범입니다. 워낙에 워십 앨범을 좋아하고, 美 CCM계의 거장이기도 한 마이클 W. 스미스의 명성 때문인 것도 있었지만 A New Hallelujah 에서 들려오는 맑고 밝은 아프리카 어린이 콰이어의 찬양이 너무나 인상 깊었기 때문이었죠. 
 
먼저 수록 된 트랙을 보면 익숙한 노래들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캠퍼스워십 6집에 수록 된 Mighty to Save (내 주는 구원의 주), 힐송 유나이티드 앨범에 처음 수록된 Shout Unto God, 찬송가 '나 같은 죄인 살리신'에 후렴 가사를 붙인 크리스 탐린의 Amazing Grace (My Chains Are Gone), 주 앞에 (Majesty) 같이 국내에 소개 된 곡들이 많은 것은 친숙하게 다가옵니다. 
 
마이클 W. 스미스의 새 노래도 눈에 띕니다. 예배 곡인지 CCM인지는 확실하게 구분되진 않지만 예배의 흐름에 잘 조화되고 있습니다. 이 앨범의 음악은 힐송, 패션, 소울 서바이버 같은 모던 워십 앨범과는 다른 느낌을 많이 받게됩니다. 아무래도 마이클 W. 스미스가 예배곡보단 CCM곡을 많이 써왔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이 앨범에는 수록 된 13곡 중 8곡이나 마이클 W. 스미스가 직접 썼습니다.

스페셜 게스트 이스라엘 휴튼의 목소리도 반갑게 느껴지지요. 또한 일반적인 라이브 워십 앨범을 들어보면 워십리더의 목소리만 부각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앨범에선 마이클의 목소리 뿐만 아니라, 콰이어의 소리도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점도 장점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마이클 W. 스미스의 워십 앨범이 또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마이클 W. 스미스의 후속 앨범이 기대하게 만드는 앨범입니다.


별점
음악 : ★★★★
자켓 : ★★★
속지 : ★★★☆
종합 : ★★★★☆

한줄 평
"노장은 살아있다"

2008-11-23
 



[구매하러 가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판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