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뮤직

[앨범리뷰] 예수전도단 캠퍼스워십 5집 - Wonderful Love & Miracle [2007]

by 더좋은소망 Pastor 2021. 1. 27.

예수전도단 캠퍼스 워십 All Album (2003년 ~ 2012년) 발매 앨범 : 
https://ramgablog.tistory.com/571


 지난 6월의 실황을 담고 나타난 캠퍼스워십 5집. 이번 앨범은 지난번과 같이 W가 붙은 Mission Conference의 실황의 앨범으로 출시되었다. 

 

수록곡들을 보면 4집과 사뭇 다른 느낌이 나는데, 4집이 열방과 선교와 관련된 선포의 노래들이라면 5집은 사랑, 기적을 노래하는 고백간구의 노래를 들을 수 있다. 

 

수록된 곡을 살펴보면 창작곡들로는 앞서 발매된 캠퍼스워십 디지털 싱글의 4곡, 화요모임 디지털 싱글 1곡과 5집에 새롭게 수록된 2곡과 번역곡 4곡이 수록되었는데, 4집의 9번부터 마지막 트랙까지 단조로운 느낌이었다면, 5집은 처음부터 끝까지 악기(일렉트릭 기타, 드럼, 키보드)의 힘찬 소리가 끊임없이 들린다.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찬송가의 편곡인데, 기존의 찬송가 시온의 영광이 빛나는 아침, 내 영혼이 은총 입어와 같은곡에 캠퍼스 워십의 멤버들이 덧붙은 후렴 가사들은 마치 창작곡과 신선함을 느끼게 해준다. 

 

 그 외에도 번역곡 높고 놀라우신 주, 새 힘 얻으리, 내 안의 중심이 주를 찬양, 내 기쁨 되신 주 같은 번역곡들도 그들의 어느정도 찬 내공(?) 때문인지, 어색하게 들려지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다가온다. 

 

 특별히 "새롭게 하시네", "기적이 일어나네"의 라이브 버전이 인상깊었는데, 디지털 싱글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회중들의 간절함과, 강력한 선포, 힘이 느껴졌다. 


 5집을 들어본 소감으로는 캠퍼스워십의 색깔과 개성이 자리잡은 느낌이라고 할까? 
특별히 세션에서 그런 느낌을 많이 받았다. 그리고 확실히 그들은 "젊었다" 

 

 이제 막 캠퍼스 워십 투어를 시작한 캠퍼스 워십팀, 하나님을 향한 그들의 열정으로 인해 교회와 캠퍼스에서 지친 젊음이들을 일으키며 하나님의 마음을 시원케 해드리는 선포가 퍼져나가길 소망해본다.
                                                                                                              2007/09/03


예수전도단 캠퍼스 워십 All Album (2003년 ~ 2012년) 발매 앨범 : 
https://ramgablog.tistory.com/57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