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땅

[사랑과 열정으로 쓴 목회서신] 본질로 돌아갑니다 - 이재학 목사 (하늘땅교회)

by 더좋은소망 Pastor 2020. 1. 12.




 사랑하는 여러분, 르네상스시대는 인문주의자들에 의해서 ‘인간중심으로 돌아가자’는 운동이 펼쳐졌습니다. 하지만 종교개혁이 시작되면서‘본질로 돌아가자 Ad Fontes'는 운동이 전개됩니다. 그동안 너무나 인간중심의 세상은 말씀을 벗어나 우상을 숭배하고 비본질 앞에 매여, 하나님을 보지 못했습니다. 저는 본질로 돌아가는 일은 교회와 성도를 새롭게 하고, 우리 개인의 인생을 다시 살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생각이 변하여 말이 되고, 말이 변하여 행동이 되고, 행동은 성품을 낳고, 성품은 변하여 사람이 됩니다. 온전한 사람은 자기를 보게 되며, 자기부인을 통해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2020년 다시 말씀으로 돌아가 말씀을 가까이 하십시오. 말씀 없는 인생의 처참함은 우리가 이미 보아서 알고 있습니다. 말씀 없는 인생은 길을 잃은 양과 같습니다. 목자 없이 방황하는 양과 같습니다. 우리 인생의 네비게이션은 말씀입니다. 말씀위에 인생을 건축한다면 우리는 변하여 새사람이 됩니다. 더욱이 말씀이 부흥하는 것이 진정한 부흥입니다. 말씀이 임하면 온 성이 진동하여 부흥됩니다. 성령이 우리가운데 계심의 증거가 말씀입니다. 다른 현상을 바라지 말고 말씀 앞에 세워진 인생 되십시오. 정직한 신앙인은 하나님 앞에 기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기도는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합니다. 기도는 자기를 낮추는 훈련입니다. 기도없는 사람에게 지식은 위험합니다. 기도 없는 행함은 자기 의를 드러낼 뿐입니다. 교회는 모이면 기도하고 흩어질 때 기도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드러나지 않고 주님이 드러나기 위함입니다.

 

2020년 본질로 돌아가십시오. 본질은 우리를 지키는 힘입니다. 예수 신앙, 예수 정신으로 돌아가 빛과 소금이 되시기 바랍니다. 말씀, 기도, 성령의 임재하심을 따라가는 삶이 있을 때 반드시 회복을 경험합니다.





2020. 1. 12 

글 이재학 목사 (하늘땅교회 www.hearth.or.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