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설픈 글쓰기

좋은 교회는 성경 중심적인 교회다.

by 더좋은소망 Pastor 2014. 1. 2.

좋은 교회는 성경 중심적인 교회다. 많은 신자들이나, 재치있는 목사님이나, 확실한 거룩한 성령님의 경험 또한 말씀보다 중요하지 않다. - 엘리스테어 베그

기독교에서의 성경의 위치는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는 것이 아니라 전부이다.

성경이 없었다면 기독교는 없다. 천지창조가 있어도 그것을 알 수 없었을 것이다. 예수가 살았었지만 그것 또한 알 수 없었을 것이다.

성경은 사람들이 궁금할만 모든 것을 주장하고 설득한 책이 아니라 선포한 책이다. 그 위엄있는 선포 앞에 인간의 무능력과 한계, 죄 때문에 굴복할 수 밖에 없는 사람들이 기독교인이다.

교회에서 예배가 있고 교제가 있지만 성경을 읽거나 공부하는 모임이 없다면 그것은 성경은 기독교의 전부가 아님을 시인하며 자인하는 꼴이다. 교회의 존재 이유를 부정하는 것이며 자기만족감에 젖은 신앙인 코스프레로 성경과 상관없는 종교 놀이를 하는 것이다. 그 안에서 행해지는 것들은 살아있는듯 하나 생명이 없는 죽은 것들이다.

기독교는 성경이 있으므로 존재하는 종교이지 기독교가 있으므로 성경이 있는 것이 아니다. 성경은 기독교의 생명이며 호흡과 같은 것이다. 교회 안에서 성경의 입지가 줄어들수록 교회는 산소호흡기에 의지한채로 생명을 연명하며 현상 유지하는 것을 감사한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기독교는 현상 유지를 위해 있는 종교가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이 흥왕할 수 있도록 해야하는 종교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흥왕하게 하려면 성경의 말씀대로 살아야한다. 성경의 말씀대로 살려면 성경을 가르치고 읽고 공부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이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