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과 나

구약 때엔 예수님이 사람의 모습으로 계시지 않으셨는데 어떻게 구원을 얻었을까요?

by 더좋은소망 Pastor 2019. 10. 24.
구약 백성들은 어떻게 구원을 얻었을까요? 하나님 나라, 천국에 갔을까요?

예수님을 믿어야 구원을 얻는데, 그럼 구약 백성은 어떻게 구원을 받았을까? (그러게요...? ) 예수님이 인간의 모습으로 계시지 않았으니까 하나님만이 아실까요?

그러나 말씀에 답이 있습니다. 구약 백성들도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믿음으로 의롭다 칭함을 받고 구원을 얻었습니다.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 (창 15:6)

바울은 의롭다 칭함을 받은 아브람의 믿음은 신약 백성의 믿음과도 동일한 것임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상속자가 되는 그것이 은혜에 속하기 위하여 믿음으로 되나니 이는 그 약속을 그 모든 후손에게 굳게 하려 하심이라 율법에 속한 자에게뿐만 아니라 아브라함의 믿음에 속한 자에게도 그러하니 아브라함은 우리 모든 사람의 조상이라" (롬 4:16)

따라서 우리는 구약 백성이 살아 있던 때에는 예수님께서 육신의 모습으로 계시지 않으셨기에 그들이 어떻게 구원을 얻었는지 "모른다"라거나 "하나님만이 아신다"라고 말해서는 안됩니다.

구약 백성도 율법의 준수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아직 이루지 않으셨지만 이루시겠다는 언약하시고 말씀하신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