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뮤직

[앨범리뷰] 천관웅 라이브 - Generation to Generation (2013)

by 더좋은소망 Pastor 2013. 9. 4.

 



천관웅 목사님은 디사이플스 앨범으로 알게 됐습니다. 그 이후 몇몇 컨티넨탈싱어즈 앨범의 Credit에서 이름을 보고 컨티넨탈싱어즈를 거친 아티스트가 참 많구나 생각했었네요.

개인적으로는 예배인도자 천관웅 목사님보다 솔로 앨범의 싱어송라이터 천관웅 목사님을 더 좋아합니다. 그래서 디사이플스 앨범보단 솔로 앨범이 참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1집 'Jesus Generation'은 명반으로 생각할 정도로 좋아합니다. 음악성이나 사운드나 뭐하나 흠잡을 수 없는 앨범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앨범은 그동안 발매되었던 세 장의 Generation 시리즈를 응축시켜 놓은듯한 베스트 앨범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사이플스 앨범에 수록된 곡도 있지만 솔로 앨범에 담겨있는 잘 알려지고 친숙한 곡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Jesus Generation', 'Miracle Generation', 'Mighty Generation'과 '밀알', '불을 내려주소서' 등 히트곡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 앨범이 의미 있는 이유는 라이브 앨범이라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예배팀이 라이브 앨범을 내는 경우는 많지만 솔로 아티스트의 이름을 걸고 나온 라이브 앨범은 무척 오랫만이기 때문입니다. 

앨범은 전체적으로  대부분 알고 있는 편곡 그대로 수록되어 있어 무난합니다. 그러나 이 앨범에서만 들을 수 있는 '불을 내려주소서'의 어쿠스틱 버전이나 락 버전은 참신했습니다. 그리고 디사이플스, 솔로 앨범에는 수록되지 않았던 MercyMe의 대표곡 'I Can Only Imagine'을 들을 수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무엇보다도 모든 곡들을 라이브로 들을 수 있다는 것. 회중들이 함성, 목소리, 박수 소리 등 스튜디오 앨범에서 들을 수 없는 라이브 앨범만의 매력이 느껴집니다. 사실 그것만으로도 이 앨범의 의미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이 앨범을 들으니 앞으로 더 많은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앨범을 들을 수 있는 분위기가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람이 생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