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읽은 흔적

[서평] 황금의 집 - J. Row

by 더좋은소망 Pastor 2020. 1. 29.
  
성막 : 황금의 집 (클릭하시면 갓피플몰 상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새 창)
저자 : J. Rouw  | 출판사 : 전도출판사
판매가 : 5,500원4,950원 (10.0%, 550↓)

 

 

저   자 J. Row
출판사 전도출판사
페이지 94
발행일 2001-04-19

오래전에 마이북 다이어리에서 추천을 받아 사게 된 책이다. 사두기만 하고 읽지 않고 있었다. 그러다 출애굽기를 읽다 성막에 관한 내용이 나와서 문득 이 책이 생각나길래 펼쳐 들었다.

내용은 성막에 관련된 책 답게 성막에 관한 내용이 많다. 성막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사진 자료를 첨부해 시각적으로도 유익한 책이다.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성막이 예수 그리스도와 무슨 상관일까?'라는 질문을 품었다. 예전부터 예표로써의 구약의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의문도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 책은 그 부분을 극대화로 확대하였으니 의아할만도 했다. 그러나 책을 읽으면서 정리되었던 생각은 하나님께서는 창세 전부터 구속의 계획을 갖고 계셨다는 것과 예수 그리스도는 단순히 신약에서만 갑자기 등장하는 분이 아니시라는 것이다. (내 생각이 무척이나 짧았다.) 그러니 앞을 내다 보고 계시는 하나님께서 속죄와 밀접한 성막이 그리스도의 구속을 예표한다는 것 또한 마땅하다고 여겨졌다. 

이 책은 굉장히 성경 중심적인 책이다. 책 곳곳에서 성경을 인용하여 성막을 풀어나가고 있다. 구약뿐만 아니라 신약까지 넘나들면서 성막에 담긴 의미를 어렵지 않은 문장으로 설명하고 있다. 또한 복음적이고 그리스도 중심적이다. 성막을 빗대어 끊임 없이 그리스도께 초청하는 책이다. 죄, 죽음, 속죄, 영생에 대한 내용이 곳곳에서 발견된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이 하나님의 사랑과 계획이 깃들어 있음을 밝히고 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는 성막에 관한 내용뿐만 아니라 복음을 읽게 될 것이다. 아직 신앙의 길에 드러선지 오래되지 않았거나 성막에 담긴 의미를 탐구하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유익하게 읽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 본 서평은 출판사의 마케팅(서평단 등)과 무관한 자발적인 서평임을 밝힙니다.

갓피플몰에서 책 구입하기 (10%할인 및 상품평 작성시 판매가 10% 적립) 

성막 : 황금의 집
J. Rouw / 전도출판사
가격 : 5,000원→4,5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