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정보

각종 성경 어플리케이션을 대체할만한 홀리넷 (m.holybible.or.kr)

by 더좋은소망 Pastor 2011. 7. 13.

현재 모바일 성경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은 많이 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기준으로도 다섯 종류 이상의 어플이 있는데요. 웹이 아닌 어플이다 보니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가장 큰 장점이지만, 마켓에 올라와 있는 성경 관련 어플은 무언가 하나씩 빠져 있습니다.
 
가령 성경 본문 읽기와 검색 등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데, 찬송가(새찬송가 포함)가 빠져 있거나 하는 부분이죠. 어떤 성경 어플은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를 찾아주어야 어플이 제 기능을 하는 것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성경에 따라 계약 문제가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찬송가는 더욱 더 그렇구요.

이 포스트에서 소개하는 모바일 홀리넷(m.holybible.or.kr)은 데이터 파일을 찾아 돌아 다니거나 어플 구매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료 어플이 나쁘다는 것이 아닙니다.) 단, 인터넷 연결은 필수입니다.


먼저 홀리넷을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한글 성경은 개역개정, 개역한글, 공동번역, 새번역, 현대인의 성경 총 5개의 역본을 제공하고,
영어 성경은 NIV, KJV, NASB 총 3개의 역본을 제공합니다.



찬송가는 새찬송가와 통일찬송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역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성경목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일독성경은 오늘의 본문이 나와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메뉴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터치하면 각 종 부가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검색이나, 글자크기 변경 등 기존 성경 어플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본문에 링크를 터치하면 한국컴퓨터선교에서 제공하는
KCM사전을 통해 각 단어의 설명을 볼 수도 있습니다.




새찬송가는 ㄱㄴㄷ 자음 순으로 찾을 수 있고, 주제별로 볼 수도 있습니다. 
교독문도 제공하고 있구요.

어떤분에게는 어플이 편하신 분들도 있겠고, 또 어떤분에게는 이 홀리넷이 편하신 분들도 있겠습니다. 선택은 이 글을 보신 분들이 하실 부분이니 이것으로 홀리넷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샬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