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사운드워십 - 하나님의 꿈 (2월)
과거 디사이플스의 리더로 유명한 천관웅 목사님이 개척하신 뉴사운드교회에서 나온 앨범입니다. 천관웅 목사님의 목소리가 담긴 앨범을 기다렸던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앨범.
옹기장이 9집 - 복음으로 돌아가야 할 때 (3월)
2006년 라이브 워십 앨범과 2009년 20주년 라이브 앨범이 발매됐었지만, 정규앨범은 나오지 않고 있었는데 6년만에 정규앨범이 발매됐었습니다. 이번 앨범은 부활절 칸타타 형식으로 제작되었죠.
마커스 - S.A (3월)
마커스 커뮤니티에서 나온 에세이 앨범입니다. 다른 음반들과는 달리, 포토에세이북이 들어있습니다. 참신한 시도가 눈에 띄는 앨범이었습니다. 선물용으로 제격이라는 생각이 드는 앨범.
I am Melody (4월)
재즈 피아니스트 곽윤찬과 나얼, 서영은, 정엽 등 대중가수들이 함께한 찬송가 편곡 앨범입니다. 많은 분들이 선물로 구매했을 법한 앨범.
예수전도단 Praise Leader Vol.3 윤주형 - Wait for the Lord (4월)
예수전도단의 프레이즈 리더 시리즈 앨범입니다. 이번엔 과거 예수전도단 서울 화요모임의 찬양인도자였던 윤주형 목사님의 솔로 앨범으로 나왔습니다.
디사이플스 - Free to Worship (4월)
디사이플스의 첫 싱글 앨범입니다. 다소 의외였던 앨범이었습니다. 주청 프로젝트와 함께 한 앨범이라 그런지 음악적으로 상당히 신선한 면이 곳곳에서 묻어나는 앨범입니다. 창작곡도 괜찮았던 앨범.
트리니티 2010 : 주리 2집 - 천번을 불러도 (5월)
축복의사람, 유은성이 떠난 트리니티뮤직의 2010년 앨범으로 제작된 주리 2집입니다. (실제로 본 주리 자매님의 가창력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트리니티뮤직의 영향력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듯 한데, 앞으로는 어떤 앨범이 나올지 궁금해지네요.
조수아 클래식 2집 (5월)
2007년 조수아 5집 이후 3년만입니다. 옛 곡들을 리메이크한 앨범한 앨범입니다. 조수아라는 이름만으로도 주목하게 되는 앨범이라고 할 수 있을듯...
화이트리본 밴드 2집 - We W!n (5월)
작년 1집 앨범 이후 생각보다 일찍 2집 앨범이 나왔습니다. 1집 보다 더 나은 완성도... 이런 앨범이 많이 나와줬으면 하는 앨범.
강찬 4집 - 십자가 (6월)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강찬 전도사님의 4집 앨범입니다. CCM 남성 보컬리스트 중에 매력있는 목소리를 갖고 있는 분이죠. 많은 트랙이 담겨 있기도 한 앨범.
마커스 라이브 워십 3집 - 아도나이 (6월)
1,2집에 이은 3집. 1,2집보다 더 나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마커스 커뮤니티에서 어떤 앨범이 나올까요? 궁금합니다.
레위지파 - 리바이츠 어웨이크닝 (6월)
개인적으로 상반기 베스트 앨범으로 꼽고 싶은 앨범입니다. 스캇 브래너 목사님의 음악성은 정말 뛰어난 것 같습니다. 만약 라이브 앨범이 나온다면 주저없이 구입할 것 같네요.
120 성령의사람들 라이브 워십 2집 - Worship (6월)
1집에 비해 다소 아쉬운 앨범이지만, 그래도 120 성령의사람들 만의 색깔이 잘 담겨져 있는 앨범 같습니다.
이 외에도 상반기엔 많은 앨범들이 나왔죠~
개인적으로 주요 앨범으로 꼽고 싶은 앨범들만 언급해봤습니다.
최근에 작성한 CCM 관련 글 5
갓피플, 아이폰용 레위지파 1집 어플리케이션 제작
찬미워십 3집 "Amazing" 발매소식
김도현 3집 "Shalom"앨범 발매기념 쇼케이스
마커스 라이브 워십 3집 - 아도나이 (2010)
2010 제10회 호서 CCM 페스티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