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뮤직

[앨범리뷰] Michael Gungor - Battle Cry:Worship From The Frontlines [2005]

by 더좋은소망 Pastor 2020. 7. 21.
얼마전에 인피니스 창고개방전에서 구입한 음반이다. 몇 년전에 이 앨범을 처음 들었을 때 기억에 많이 남아예전부터 구매하고 싶었던 음반인데, 인피니스 창고개방전 때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다.

많이 알려진 곡을 필두로...
이 앨범은 이미 널리 알려진 여러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좋으신 하나님(You Are Good)을 비롯해, 나의 주 크고 놀라운 하나님(Awesome God), I Am Free(나는 자유해), To the Ends of the Earth(이 세상 끝까지 ) 등 워십 앨범을 즐겨 듣는 사람이라면 모두 알만한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그래서 낯설지 않게 들을 수 있다.

앨범 타이틀과 부합하는 트랙들...
이 앨범을 들어보면 앨범 타이틀과 부합하는 곡들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진다. 특히 좋으신 하나님에서 이어지는 타이틀곡인 "Battle Cry"(2번 트랙), "Forevermore / Awesome God"(3번 트랙)은 이 앨범의 백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영적전쟁의 함성과 같은 노래가 울려퍼지고(Battle Cry) 그 영적전쟁에서의 승리는 오직 하나님께 달려있다는 고백(Forevermore / Awesome God), 특히 나의 주 크고 놀라운 하나님으로 고백되어지는 이들의 찬양은 굉장히 열정적이다.

예배인도자 마이클 겅거...
이 앨범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예배인도자인 마이클 겅거의 목소리다. 허스키하고 굵직한 목소리를 갖고 있는 마이클 겅거의 외침은 이 앨범과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어울려져 있다. 무엇보다 회중을 열정적으로 이끌어야 할 때와, 하나님을 깊이 묵상하며 찬양 할 때를 잘 알고 있는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그의 노래도 기존곡들과 잘 어울러져 있어서 앨범의 완성도를 더하고 있다.

별점
흐름 : ★★★★ (4)
음악 : ★★★★ (4)
자켓 : ★★★☆ (3.5)
속지 : ★★★☆ (4)
종합 : ★★★★ (4)   

한줄 평
"열정의 예배현장이 잘 담겨 있다"



2009-04-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