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읽은 흔적

존 오웬의 신학

by 더좋은소망 Pastor 2010. 6. 30.
저   자 : 김남준
출판사 : 부흥과개혁사
분   류 : 신학일반
페이지 : 175
발행일 : 2008-10-25


저자가 김남준 목사님이어서 읽게 된 것이 이 책을 읽게 된 계기입니다. 김남준 목사님의 저서는 항상 "거룩함"을 추구하면서 어렵지만 꼭 필요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김남준 목사님이 영적 스승으로 삼는 사람이 바로 "존 오웬"이라는 인물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책은 존 오웬에 관한 여러 내용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존 오웬의 생애에서부터 오웬의 가르침 등을 다루고 있는데 사실 읽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1부 존 오웬의 길잡이에 나오는 인물들과 용어들은 이전에 지식을 갖고 있지 않다면 읽어내려가기가 쉽지 않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엉뚱하게도 존 오웬을 알아가야 하는데 김남준 목사님의 해박한 지식에 감탄했습니다.
 
2부는 1부에 비하여 그나마 읽기가 좀 수월합니다. 2부에서는 표지에 나와있는 존 오웬의 내재하는 죄, 유혹, 죄죽임의 교리가 소개되어 있는데 여기서 상당한 흥미를 갖게 되는 부분은 바로 "죄죽임"입니다. 이 책을 통하여 "죄죽임"이라는 개념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내용에서 흔히 말하는 "영적전쟁"이 좀 더 지적이고 상세하게 다뤄져 있는 것을 읽게 되면서 존 오웬의 저작에 관해서도 관심을 갖게 합니다.
 
차분히 읽게 된다면 충분히 존 오웬을 알아가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별점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