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천뮤직

[CCM 찬양 앨범리뷰] White Noise - Electric Noise [2006]

by 더좋은소망 Pastor 2011. 11. 21.

 

문득 이 앨범이 떠올랐습니다. 이제 발매된지도 3년이 다 되어가네요. 이 포스트를 통해 더 많이 들려졌으면 해서 올려봅니다.

가사가 갖고 있는 매력...
이 앨범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가사입니다. CCM 중에는 성경말씀에서 영감을 얻어 쓰여진 곡들이 많습니다. "부흥", "비전" 등등 헤아리자면 지면이 부족할 정도로 많은곡들의 가사가 말씀에 기반하는 경우가 많지요. 이 앨범은 이색적이게도 기독교서적에서 영감을 얻어 쓰여진 노래들이 있습니다. 16회 CBS 창작복음성가대회 입상작이기도 한 2번 트랙 "Traveling Light", 4번 트랙 "Dear Screwtape"가 그런데요. 2번 트랙은 맥스 루케이도의 짐을 버리고 길을 묻다에서, 4번 트랙은 스크루테이프에서 영감을 얻어 써진 노래들입니다. 그외 곡들의 가사도 매력적인 보컬 때문인지 인상깊습니다.

보컬이 갖고 있는 매력...
이 앨범의 메인 보컬리스트는 임우진입니다. 예수전도단 캠퍼스워십 디지털 싱글에서 "아름다우신", "주를 향한 나의 맘"을 부르고, 크리스마스 앨범에서는 "왕이 나셨다", 캠퍼스워십 5집에서 "내 기쁨되신 주" 6집에서 "주와 같이 길 가는 것", "주의 나라 오리라" 솔로 부분을 담당했지요. 목소리가 깔끔하고도 예쁘다고 할까요. 이 앨범에서 들려지는 그녀의 목소리는 이 앨범을 빛내주고 있습니다.

음악이 갖고 있는 매력...
음악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겠지요. 가사도 좋고 보컬도 좋지만, 무엇보다 음악이 좋은 앨범입니다. 앨범 타이틀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앨범은 일렉트릭 기타 사운드가 다른 악기들보다 더 귀에 들어옵니다. 일렉트릭 기타의 연주가 재밌게 들리기도 하구요. 모던하면서도 맛깔나는 연주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앨범감상에 있어서 눈여겨 들어보면 더 즐거운 감상이 될 것 같네요.


별점

음악 : ★★★★☆ (4)
자켓 : ★★★☆    (3.5)
속지 : ★★★       (3)
종합 : ★★★★    (4)

한줄평
"이런 앨범들이 더 많이 나와줬으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