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읽은 흔적

[서평] 네 하나님을 알라 - 아더 핑크

by 더좋은소망 Pastor 2012. 12. 18.

저   자 아더 핑크    
출판사 규장      
페이지 209
발행일 2009-06-15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아는 것이다. 세상엔 하나님을 아는 사람과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으로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즉 믿음이 있는 사람과 믿음이 없는 사람으로 말이다. 사람은 어떻게 하나님을 알고 믿을 수 있을까? 
 
사람은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을 알 수 있고 믿을 수 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 자신을 알리시기를 원하셨고 또 그것을 보전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알고, 믿으려면 성경을 읽어야 한다. 그렇지만 성경을 읽어도 하나님께서 어떤 분이신지를 알기란 쉽지 않다. 성경에서의 방대한 이야기 속에서 길을 잃을 수 있다. 그래서 누구든지 성경교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이 책의 저자는 하나님을 알기를 원하는 독자에게 풍부한 지식을 제공한다. 원제 "The Attributes of God"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책 안에는 하나님의 속성, 특성에 대한 설명이 가득하다. 보통 주일학교에서 가르치는 "하나님은 사랑이 많으신 분"에서 그치지 않는다. 그 이상으로 하나님만이 가지고 있는 성품과 특성을 성경으로 성경을 통해서 성경의 하나님을 증거한다. 이 책 안에는 저자의 체험적으 체득한 하나님에 대한 기록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내 개인적인 생각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체험 위에 성경이 있어야 한다. 체험은 하나님의 자녀에게 선물이지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 위한 필수 요건은 아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아는 것은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의무이다. 신자로서 해야 할 도리는 하나님을 아는 것이다. 하나님을 앎으로써 하나님께 대한 열심이 있어야 한다. 이 책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어렵지 않게 풀어서 하나님을 더 깊이 알 수 있도록 충실히 돕는 책이다.

 

 

갓피플몰에서 책 구입하기 (10%할인 및 상품평 작성시 판매가 10% 적립) 클릭!

 

 

댓글